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모저모

로블록스 회원가입 및 게임하는법, 로블록스 'ZO SAMURAI'리뷰, 로블록스 체험기 1탄[게임리뷰]

by 사우 2022. 10. 12.
반응형

메타버스 게임 중,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로블록스, 로블록스란 대체 어떤 게임이고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뭘까요? 알아보기 위해 직접 체험해보겠습니다. 로블록스 체험기 1탄! 'ZO SAMURAI' 리뷰!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사람들이 '로블록스'에 열광하는 이유는?

세계적인 빅테크 기업들이 도전하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메타버스가 도대체 어떤 것이길래 이토록 전 세계적으로 열광하는 것일까요? 메타버스란 무엇이며 사람들이 열광

tsyk09.tistory.com

로블록스 체험기 1탄, 로블록스 회원가입 및 게임하는법, 게임 선택하는 법

게임 휴식화면

 

1. 로블록스 회원가입부터 게임 선택하는 방법

로블록스 회원가입 화면

로블록스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면 첫번째 화면에서 바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바로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아래 링크 참조)

로블록스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로블록스 게임 선택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게임을 선택해도 되고, 알고 있는 게임이 있다면 검색해서 참여가 가능합니다.

로블록스 ZO SAMURAI

저는 다양한 게임들 중, 'ZO SAMURAI'라는 게임을 선택하였습니다. 격투 장르의 게임으로 상대방과의 PVP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로블록스 설치방법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설명 화면이 나옵니다. 설명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로블록스 설치

위 설명에 따라 진행하면 다음과 같이 바로 시작이 됩니다. ROBLOX는 따로 설치가 필요 없는 '무설치'형식 게임입니다. 예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만 시키면 됩니다.

 

2. 로블록스 'ZO SAMURAI' 하는 방법, 게임 리뷰

로블록스 ZO SAMURAI 안전지대

게임이 시작된 화면입니다. 처음은 '안전지대'라는 마을에서 시작합니다. 안전지대는 상점 이용, 기록 등 부가 시설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지만 유저들 간의 PVP가 불가능한 곳입니다.

로블록스 ZO SAMURAI 묘비

앞에 보이는 비석에서 키보드 'E'를 누르면 PVP가 가능한 맵으로 소환됩니다.

로블록스 ZO SAMURAI 시작

게임이 시작되면 이곳으로 소환됩니다.

저는 시작부터 바로 앞에서 다른 무기를 획득하였습니다. 맵 곳곳에서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대방 처치 시 +8점을 얻고, 이 점수를 이용해 '안전지대'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ZO SAMURAI 대전

다른 유저들이 서로 간에 전투를 펼치는 모습입니다. 'ZO SAMIRAI'는 서로 간의 '한방'의 유효타로 승패가 결정되는 게임입니다.

로블록스 ZO SAMURAI 조작법

게임 조작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위 무기 모양 버튼을 클릭하여 '무기 장착'
  • T - 전투 자세(안 해도 공격 가능)
  • R - 짧은 대시
  • F - 짧은 대시 후 발차기(발차기는 2번 맞춰야 이김)
  • 마우스 좌클릭 - 공격
  • 마우스 우클릭 - 방어

위 간단한 키조작만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형태입니다.

로블록스 ZO SAMURAI 사망

상대와의 전투에서 지게 된다면 약 3초간의 리스폰 후, 무작위 지역에서 무적 상태로 부활합니다. 부활의 횟수나 사망의 수는 의미 없으니 편하게 게임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우 간단한 조작으로 이뤄져 진입장벽이 낮은 게임이며, 자신의 점수를 모아 원하는 무기를 구매할 수 있는 점에서 계속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조작인 만큼 상대방과의 수싸움이 관건이며, 공격 후 딜레이가 있어 방어와 공격 타이밍이 중요한 게임이었습니다.

'ZO SAMURAI'
게임 형식: 격투&액션
조작감: ★★★★
재미: ★★★
지속성: ★★★
총점: ★★★☆

한줄평: 쉬운 조작감과 수싸움으로 재밌다. 하지만 즐길 콘텐츠가 그것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을 즐겨보며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