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모저모

음모론하면 떠오르는 단체 '일루미나티(Illuminati)'는 실존하는가?

by 사우 2022.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미스터리 콘텐츠에 관심이 생겨 즐겨 찾아보고 있습니다. 역시 호기심을 자극하는 콘텐츠만큼 재밌는 게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과 공유해볼 미스터리는 '일루미나티'라는 단체입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현재까지 추측들로 이루어진 자료일 뿐, 팩트에 근거한 자료가 아니므로 재미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일루미나티 섭리의 눈

'일루미나티(Illuminati)'는 실존하는가?

1. 일루미나티(Illuminati)란?

일루미나티 독수리

일루미나티(Illuminati)는 '철학적 계몽주의' 시대인 18세기 후반 현 러시아 영역의 속해있는 과거 '프로이센'이란 왕국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급진적 성격의 '자발적 결사체'입니다.

중세시대 종교와 정부가 합세하여 교황, 성직자들이 추앙받으며 권력이 과도하게 종교로 집중되어 사회가 문드러져가고 있을 때, 이에 대항하기 위한 '반종교 단체'로 출범한 것입니다. 이는 사회적 엘리트들이 대부분 가입되어있던 단체였기에 실제 교황도 이를 견제하여 단체를 모함하고 압박하여 공식적인 활동이 중단되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실존했었던 조직'입니다. 이러한 조직인 일루미나티는 10년 내외로 잠시 활동하다 해산되었다고 알려져 있으나, 사실은 '해산되지 않고 현재까지 잔존하며, 막강한 권력과 부를 갖고 세계를 뒤에서 움직이는 그림자 조직이다'라는 평이 있습니다.

 

2. 일루미나티(Illuminati)는 왜 음모론의 대표적인 단체가 되었을까?

2-1. 프랑스혁명

프랑스혁명

일루미나티의 해산 약 10년 뒤 발발한 '프랑스혁명'을 조종한 단체가 일루미나티라는 소문이 떠돌게 됩니다.

당시 일루미나티의 급진적 계몽사상은 민중들에게 하나의 정신적 동기가 되어 1789년 '프랑스혁명'이 발발하는 데 영향을 주었고, 이에 일부 학계에서는 '프랑스혁명이 성공하면서 일루미나티의 급진적 사상이 끝나지 않고 마침내 실천되었다'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2-2. 토머스 제퍼슨

토머스 제퍼슨의 초상화

'미국 건국의 아버지'라는 이명을 갖고 있는 토머스 제퍼슨은 미국의 제3대 대통령이자, 미국 독립선언문을 쓴 사람 중 하나입니다.

토머스 제퍼슨은 이러한 발언을 합니다.

 

"바이스 하우프트가 나의 영감의 원천이었다.

 

'바이스 하우프트'는 독일의 철학자인 계몽주의자로 일루미나티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스 하우프트가 자신의 영감의 원천이라는 발언은 자신이 일루미나티의 일원임을, 혹은 일원은 아니더라도 그에 대한 영향을 받았다는 근거가 되는 발언이었습니다.또한 토머스 제퍼슨이 독립선언서를 작성한 년도는 '1776년'일루미나티가 창설된 년도 또한 '1776년'입니다.

 

2-3. 세계 각국의 유명인사들

세계 각국의 유명인사들의 전시안
출처: 나무위키

일루미나티의 심벌은 '전시안'과 '삼각형'입니다.

'전시안'은 '모든 것을 보는 눈'이라는 의미이며, 세계 각국의 유명인사 및 캐릭터들이 이러한 동작을 행함으로써 자신들이 '일루미나티의 일원 임이다'를 암시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솔직히 좀 뇌절이긴 한 거 같습니다..)

 

칸예웨스트 사진

뜬금없이 이런 삼각형 모양의 포즈를 취한 거 보면 그럴 수도 있지 않을까..

 

음모론자들은 '일루미나티가 영향력 높은 유명인사들을 이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사상을 무의식 속에 넣고 있다'라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2-4. 일루미나티 카드

일루미나티 카드

'일루미나티 - 신세계 질서' 스티븐 잭슨 게임스의 1994년에 발표된 카드 게임이다.

게임 자체에는 크게 특별한 점이 없지만 해당 게임에 사용되는 카드들의 그림들이 '추후에 일어난 사건들의 예언이다'라는 주장이 있기에 음모론에 더욱 힘이 실렸습니다.

일루미나티 카드 중 하나의 그림입니다.

1995년 발매된 카드에 2001년 발생한 9.11 테러를 연상시키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2010년 '뉴멕시코 대형 석유 유출 사건' 또한 1995년 발매된 카드에 해당 사건을 연상시키게 하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

해당 카드는 이번 '코로나19'를 예언한 카드라고 합니다.

'악마의 전염병'이란 제목의 카드는 Washington D.C capitol 빌딩 위로 '박쥐'의 형상을 한 악마들이 날아다니고 있는데, 이번 코로나19의 주원인은 중국 박쥐에 의함임이 밝혀짐으로써 이 음모론의 무게가 더욱 실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더욱 다양한 그림카드들이 후일 발생한 큰 사건들과 많이 겹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음모론자들은 '일루미나티가 이 모든 사건들을 뒤에서 조종하였으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해서 카드를 해석함으로써 막을 수 있다.'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3. 일루미나티(Illuminati)는 그래서 정말로 실존하는가?

 

미스터리한 실루엣

결론부터 말하자면 '증거는 없다'입니다.

각국의 학계들과 음모론자들도 사건의 연관성을 갖고 추측을 하기만 할 뿐, 명확한 물증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찾는다고 해도 그의 진상을 밝혀낸다기란 있을 수 없는 일이기도 하지요. 18세기부터 명맥을 이어온 비밀 단체가 이러한 조작도 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비밀 단체로 남을 수 있었겠습니까?.

일루미나티의 시작은 이러한 사탄을 숭배하고~ 신세계를 창조하고~ 이러한 집단이 아니었습니다.

그저 사회의 엘리트들이 모여 종교와 권력의 부패를 막는 결사단체였을 뿐이었죠. 이러한 음모적이고 사회를 조종한다는 프레임 또한 개신교(기독교)가 모함하기 위해 씌운 프레임이 시작이었습니다.

원래 소문이라는 게 눈덩이처럼 살을 붙여가면서 덩치를 키워가기 마련이니까요.

그저 재미로만 보고 추후에 정말 진실이 밝혀진다면 그때 한번 저를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미스터리 글 여러분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